[일반] 2024 글로벌경영학과 제4회 비즈니스캠프 참가자 모집 안내
- 글로벌경영학과
- 조회수10592
- 2024-04-15
- 2024 글로벌경영학과 제4회 비즈니스캠프 참가지원서(양식).hwp
- 2024 글로벌경영학과 제4회 비즈니스캠프 수행계획서(양식).hwp
- 2024 글로벌경영학과 제4회 비즈니스캠프 참가지원서(양식).docx
- 2024 글로벌경영학과 제4회 비즈니스캠프 수행계획서(양식).docx
안녕하세요 글로벌경영학과 행정실입니다.
글로벌경영학과에서는 여름방학 기간 동안 2024 글로벌경영학과 제4회 비즈니스캠프를 진행합니다. 관심 있는 학생은 아래 내용 참고하여 지원 바랍니다.
금번 비즈니스캠프는 예년과 동일하게 정해진 키워드에 맞게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주제부터 설정하여 기획, 해외파견까지 일괄 진행하며, 결과 보고로 심사를 진행하는 공모전 형식의 해외파견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 진행방법: 원하는 분야를 선택하여 키워드에 맞는 주제를 정한 후 이에 적합한 방문 국가 및 도시 선택하여 기업 미팅 및 전문가 면담 등 자율적으로 일정 및 활동 기획, 파견 수행 후 관련 결과 정리 및 보고
◎ 진행분야: MIS/마케팅 (2개 분야 중 택 1)
◎ 진행키워드:
- Artificial Intelligence (AI)
- Digital Transformation
- Virtual Reality (VR)
* 원하는 키워드 선택하여 진행
◎ 지원자격
가.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글로벌경영학과 2024-1학기 재학생
(* 휴학생, 수료생 및 초과등록생 불가/선발 이후 휴학하여도 비즈니스캠프 참가 불가)
나. 본인 재학기준 직전학기 이수학점이 12학점(최종학기 직전학기는 9학점) 이상 이수하고 평점평균이 2.0 이상인 자 (직전학기 교환학생 파견일 경우, 취득성적이 모두 P인 자)
다. 신입생의 경우 지원학기 이수학점이 12학점 이상 이수하고 평점평균 2.0 이상인 자 (성적확정 후 해당학기 이수학점 및 성적 미달일 시 선발취소)
* 본 프로그램은 장학금 지원으로, 자격요건 충족할 경우 지원 가능 (※ 지원자격 미충족 시 탈락)
** 동일내용으로 교내외 타 해외파견 프로그램 지원 후 선발 시, 지원금 중복 수령은 불가함 (※ 비즈니스캠프 장학금 반환 필수)
◎ 신청방법
- 제출서류 작성 후 기한 내 팀장이 글로벌경영학과 메일 skkugba@skku.edu로 제출
- 신청기간: 4.15(월)~5.12(일)
* 이메일 제목(예시): 2024 글로벌경영학과 제4회 비즈니스캠프 지원_팀명
** 첨부파일명(예시): 2024 글로벌경영학과 제4회 비즈니스캠프 참가신청서류_팀명
◎ 제출서류 (PDF형식으로 하나의 파일로 제출) * 제출양식 파일첨부
- 참가신청서 (본인 자필서명 필수 기입)
- 수행계획서 (확정한 주제를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자료 조사 및 현장 방문, 조사 계획서)
(★ 수행계획서는 아래 내용 포함해 A4 5장 내외 작성)
연번 | 구분 | 내용 |
1 | Brief Description of the Project | 제시한 진행키워드와 관련한 팀이 선택한 구체적인 과제 영역을 간단하게 요약 |
2 | Background | 조사 및 현장 방문 계획의 배경을 서술 - 수행할 과제의 관련 산업, 시장, 그 외의 기타 필요한 데이터 분석 포함 - 팀이 선정한 구체적인 주제에 대한 과제를 수행함에 있어서 필요한 추가적인 자료가 무엇인지 서술 |
3 | Objective | Background에서 언급한 추가 자료를 확보하기 위한 조사 및 현장 방문의 목적을 서술 |
4 | Plans | 전반적인 개요 및 세부 계획안을 서술 - 팀원 각자의 역할 명시 - [중요] 구체적으로 방문하고자 하는 국가, 도시, 기업 (기타 기관) 등과의 미팅 계획 상세히 기술(미팅 일시/계획 확정을 증명할 수 있는 이메일 등 증빙자료 첨부) |
5 | Timeline | 수행 계획의 일정을 요약 |
◎ 선발인원: O팀 모집(글로벌경영학과 재학생 3~4인 구성)
◎ 지원국가
- 미국/유럽/오세아니아/아시아 등
* 보안이 취약하거나 출국 불가인 국가는 파견 불가
* 기타 명시되지 않은 국가의 경우 행정실 문의
◎ 지원사항: 장학금 지급 (* 선발 완료 후 파견 전 지급 예정)
- 미국/유럽/오세아니아 : 1인당 300만원
- 아시아 : 1인당 150만원
◎ 선발방법
- 1차: 서류평가
- 2차: 면접평가
◎ 주요 일정
연번 | 구분 | 일시(예정) | 내용 |
1 | 참가신청 | 4.15(월)~5.12(일) | - 팀별 해외기업/전문가 미팅 일정 기획 및 컨택, 일정 조율 진행 |
2 | 1차 서류심사 결과 발표 | 5.20(월) | - 개별 통보 |
3 | 2차 면접 | 추후 안내 | - 면접자 대상 개별 안내 |
4 | 최종합격발표 | 5월 말 예정 | - 개별 통보 |
5 | 수행계획서 피드백 세션 | 필요시 진행 예정 |
|
6 | 최종합격자 오리엔테이션 | 5월 말~6월 초 진행 예정 | - 파견 시 유의사항 등 안내 예정 - 구체적 일정 추후 안내 * 전원 참석 요망 |
7 | 파견 진행 | ~24.7.31.(수) | * 종강 이후부터 진행 |
8 | 결과보고서 제출 | ~24.8.7.(수) | - 제시된 키워드에 맞는 주제의 논의점 및 아이디어 제안 등 * 양식: 파워포인트 10장 내외 작성 1. Background : 수행한 조사, 현장 방문 내용을 간략하게 요약 2. Key Findings : 과제 수행 결과 발견한 주요 내용을 3-5개로 요약 ⁃ Opportunities - 어떠한 기회 요인이 있다고 보여지는지 ⁃ Insight – 주제 조사 후 얻은 Insight 3. Proposal : 아이디어 제안 및 국내 적용 가능성 등 |
9 | 결과 발표회 및 시상식 | 24.8.12 주차 예정 | * 팀 당 2인 이상 필수 참석 ** 결과 발표 우수팀 혜택 추후 안내 |
* 구체적 일정 및 세부사항은 일정별로 추가로 공지 예정
** 일정은 변동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의무사항
- 오리엔테이션 세션, 결과 발표회 등 모든 행사일정 필수 참여
- 캠프 종료 후 결과보고서 작성 및 발표회 진행 예정
- 이외 학과에서 요청하는 각종 자료 및 사진 제출
◎ 유의사항
- 최종선발 후 캠프 참가를 취소할 경우, 수령한 장학금 환수 및 취소 수수료 등 부가비용 자비부담
* 신입생 본인의 이수학점 및 성적 미달로 인한 선발 취소의 경우에도 모든 불이익(장학금 환수 및 사전 파견 결제 관련 수수료(항공/숙박 등) 등)은 본인 책임입니다.
- 의무사항 불이행 시(결과보고서 미흡/미제출 및 결과 발표회 미참석 등) 장학금 환수
- 동일내용으로 교내외 타 해외파견 프로그램 지원 후 선발 시, 지원금 중복 수령 불가 (※ 비즈니스캠프 장학금 반환 필수)
◎ 문의: 글로벌경영학과 행정실(☎ 02-760-0041, 0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