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세미나] [29th GBA Speaker Series]중동 비지니스 성공 전략
- 글로벌경영학과
- 조회수3241
- 2022-11-10
안녕하세요 글로벌경영학과 행정실입니다.
명륜당이 노랗게 물들면서 가을이 왔음을 더더욱 느끼고 있습니다.
이를 맞아 GBA Speaker Series 소식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11/21(월), 29번째 GBA Speaker Series가 진행됩니다.
금번 특강은 이집트 소재의 AISafy Group의 Business Relation부서 박동진 팀장이 진행해주십니다.
박동진 팀장님은 삼성전자에서 장기간 IT, 무선사업부 등의 영업/마케팅을 진행하셨고, 본사뿐만 아니라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법인에서도 영업/마케팅 주재원으로 근무하셨습니다. 학부를 본교에서 졸업하시고 현재는 AISafy Group의 디렉터뿐만 아니라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 IMBA 과정을 진행 중이십니다.
이번 특강은 현재 발전 가능성이 크지만 전문적으로 많이 알지 못하는 중동의 비즈니스 성공 전략에 대해 다룰 예정입니다. 중동지역에 대해 조금 더 구체적이고 보다 잘 알게 될 좋은 기회이며, 글로벌 비즈니스 실무자의 입장에서 관련 분야를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유익하고 흥미로운 정보를 전달하므로 많은 참여 바랍니다.
관심 있는 학생들은 11/16(수)까지 아래 링크 통해 참가신청 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가신청: https://forms.gle/SbdUH6oKx4Quvp8u6
연사님께 질문 원하시면 설문 내 마지막 항목에 자유롭게 사전 질문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특강 진행 시 Q&A 시간이 있으므로 편한 방식으로 질문해주시기 바랍니다.
일시: 2022.11.21.(월) 오후 6시
장소: 국제관 9B301호
제목: 중동 비즈니스 성공 전략
연사: 박동진 팀장(AISafy Group)
※ 참석하시는 학생들은 특강 5분 전까지 참석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은 02-760-0041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박동진 디렉터 CV>
[연혁]
2019. 07 ~ 현재 AlSafy Group (Egypt 소재), Business Relation, Director
2016. 06 ~ 2019. 06 삼성전자 이집트 법인, 무선사 영업/마케팅 주재원, CL3(과/차장급)
2014. 10 ~ 2016. 06 삼성전자 사우디아라비아 법인, 무선사 영업/마케팅 주재원, CL3
2005. 12 ~ 2014. 10 삼성전자 본사, Display사업부, IT사업부, 무선사업부 영업/마케팅, CL2~CL3
2011년도 삼성 그룹 지역전문가 (파견국 : 사우디아라비아)
[주요 프로젝트 및 업무사항]
- 이집트 교육부 대상 삼성 태블릿 공급 계약 체결 건 (2018~현재)
2018년, 75만대 납품 계약을 시작으로 2022년까지 누적 350만대 공급 완료(이집트 교육부 납품 금액 기준 :800M USD)
2021. 03 교육부 대상, 삼성전자 태블릿 이집트 현지 생산을 통한 향후 5년간 공급 계약 체결
* 2022년~2026년 5년간 계약 기간 내 총 350만대 공급 확정
* 2019년 2월, 삼성전자 태블릿 역대 최대 B2B 매출에 대한 본사 Award 수상
- 이집트 프로축구 협회 대상 한국산 COVID_19 진단키트 납품 (2020년) (50K set, 1M USD)
- 삼성 물산 협업, 소형 가전 및 스마트폰 액세서리 제품 개발 및 중동 현지 유통 (2019~현재) (총 16개 제품 출시, 누적 매출 2.7M USD)
- 샤오미, 이집트 런칭 및 스마트폰 및 관련 악세사리 유통, 시장점유율 확대 (2019~현재)
- 이집트 및 사우디아라비아 주재국 스마트폰 영업 관리 (2014~2019)
거래선 매출 관리, 마케팅 기획 및 실행 관리, 플래그쉽 신제품 런칭, 법인 조직 관리 등 (연간 매출 규모: 800M~1B USD)
- 2017 African Cup, 메인 스폰서를 통한 아프리카 지역 마케팅 프로젝트 총괄 (2017) (주관사 감사패 수령)
- 폴란드, 현지 장기 파견을 통한 삼성전자 IT 제품 리테일 개선 프로젝트 (2013)
Mediamarkt 외 7개 주요 유통 내 In-house share 개선을 통한 시장점유율 확대 (`13년 연간 폴란드 PC M/S 7%p 개선, Gfk 기준)
- 독일, 삼성전자 IT 제품 온라인 확대 전략 프로젝트 (2012)
아마존의 본격 유럽 시장 진출 및 점유율 확대에 따른 온라인 유통 전략 수립
– 삼성그룹 지역 전문가 파견, 사우디아라비아 (2011)
- Dell사 군용 노트북 개발 프로젝트(ATG), Display 부분 기술 영업 담당, 삼성 Display (2008)
업계 최초 터치스크린 일체형 기술 적용을 위해 삼성, Dell, Dupont 3사간 기술 협의 주도
- 삼성 Display 대만 법인 현장 전문가 파견 (2007)
Dell, HP 대만 본사 및 ODM 업체 기술 영업
[학력]
2021. 03 ~ 현재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 IMBA-글로벌경영학과 석사 과정 (2023.02 졸업 예정)
1999. 03 ~ 2006. 02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학사